사용후기/전기제품

쿠첸 IH 스마트레인지 사용후기

Ntop 2020. 3. 11. 21:28

 

가스레인지 2구가 좁은 주방에서 위험할것 같고

가스와 열기로 인해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전기레인지를 쇼핑하기 시작했다.

 

쇼핑을 하다보니 하이라이트, 인덕션이 다른 종류라는 것을 알았고

고민하다가 쿠첸 인덕션을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되도록 최근에 나온 제품을 구입하였다.

 

쿠첸 IH 인덕션이 배달되었다.

IH 인덕션 가능한 냄비, 프라이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스텐냄비라고 다되는 것은 아니었고 밑부분에 자석이 붙으면 가능하다고 한다.

집에 있는 냄비 하나는 다행히 되었지만 프라이팬은 안되서 IH 인덕션 가능한 프라이팬을 다시 구입하였다.

 

 

 

 

<쿠첸 인덕션을 사용할때 좋은점>

** 매우 빨리 끓는다. 

   - 국이나 라면이 끓으면 정말 빨리 끓어서 배고플때 유용하다.

 

*** 하이라이트는 열기가 나는 부분이 빨갛게 보이는데 인덕션은 열기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열기가 있는지 모를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단점인지 장점인지 구분이 안간다.

 

**** 열기가 올라오지 않아 여름에 유용할것 같다.

 

 

<쿠첸 인덕션을 사용할때 안좋은 점>

** 매우 빨리 열이 전달되어서 프라이팬으로 하는 요리를 할때는 주의해야 한다.

   높은 온도로 요리하면 가운데 부분이 탈수 있다. 이는 아직 내가 계란말이 하려다 스크램블 하게 되어 내는 의견이기에 사용에 익숙해지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인덕션 아랫부분에 팬이 있어서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난다.

 

**** 인덕션 가능한 냄비, 프라이팬만 요리가 가능하다.

 

 

'사용후기 > 전기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휘센 벽걸이에어컨 구매 후기  (0) 2021.08.14